전문 강사 초빙 청소년 중독에 대한 이해 및 현황 등 특강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김해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지난 21일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청소년들의 알코올중독, 스마트폰중독, 유해약물중독, 도박중독 등 4대 중독의 실태 및 문제를 파악해 전략적으로 개입하는 것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1일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 6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
지난 21일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 6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

이날 연수에서는 4대 중독에 대한 다각적 연구를 해오고 실제 중독 사례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김해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박미경 팀장을 강사로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연수 주요 내용은 ▲청소년 중독에 대한 이해 및 현황 ▲청소년 알코올중독 예방교육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병적도박 이해 및 특성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 중독에 대한 상담 역량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연수에 참여한 박수정 선생님은 “학생들의 4대 중독의 최근 실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으며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개입방법이나 자료들을 접하게 되어 유익했다”고 참여소감을 전했다.

한영구 학교통합지원센터 과장은 “코로나로 인해 억눌렸던 스트레스가 중독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학생들의 동기나 욕구를 파악해 일상에서 건강한 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학교현장에서 전문상담교사의 역할과 지도가 중요하다”며 “내년에도 전문상담교사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적극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