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정 "警, 대통령 사람들 증거가 넘쳐도 눈 감아…바보 행세하나"
박홍근 "尹 정권 이중잣대, 공정 무너져 내려…법 앞에 평등해야"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2일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 장모의 부동산실명법 위반 혐의 불송치와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의 재산 축소 신고 무혐의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대통령의 사람들은 증거가 넘쳐도 눈감는 경찰, 윤석열식 정의의 실체"라고 맹공을 가했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 (사진=연합뉴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 (사진=연합뉴스)

김현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경찰이 윤 대통령 장모의 부동산실명법 위반 혐의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며 "'위조 잔고증명서는 인정되지만 판결에 영향 없다'는 경찰의 궤변이 황당무계할 뿐이다. 범죄 앞에서 눈 감고 귀 막은 경찰의 모습은 한심하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경찰은 지난 18일에도 김은혜 홍보수석의 재산 축소 신고 혐의에 대해 무혐의 결정을 했다. '의원 시절 같은 내용의 재산신고를 3번이나 했고 당시 문제제기가 없었다'는 뻔뻔한 핑계만 대고 있다"며 "공직 후보자의 허위 재산신고는 중범죄로, 사실이 아닌 내용으로 3차례나 재산등록을 했다면, 수사기관으로서 그 부분까지 조사하는 게 국민 상식"이라고 일갈했다.

이어 "경찰은 대통령의 사람들에게 면죄부를 주려고 바보 행세를 하는 것인가. 사법정의는 어디로 간 것인가"라며 "내 편 감싸기가 대통령이 말한 정의와 상식이냐"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대통령 측근이면 증거 여부와 상관없이 무혐의이고 야당인사이면 증언만으로도 압수수색하고 입건하는 것이, 윤석열식 정의의 실체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윤석열 정권의 이중잣대로 우리 사회에 공정이 통째로 무너져 내리고 있다"면서 "야당 인사는 아무 증거 없이 일방적 진술만으로 구속시키면서 윤 대통령과 관련된 인사는 불송치되고 무죄되는 불공정의 나라가 됐다"고 꼬집었다.

박 원내대표는 "법 앞에서는 모두가 평등해야 한다"며 "윤석열 정권의 정치검찰과 정치경찰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