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기장군청 1층 무인도서관(3호점) 구축 예정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기장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U-도서관 시스템 구축 지원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U-도서관 시스템’은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도서관 기기에 비치된 도서를 자유롭게 빌려볼 수 있는 생활밀착형 무인 도서관으로, 총 사업비 1억 2000만원(국비 6000만 원, 시비 3000만 원 포함)을 투입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7월 동해선 월내역에 개관한 무인도서관
지난 7월 동해선 월내역에 개관한 스마트도서관 ⓒ기장군

기장군은 지난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2021년 8월 메가마트 기장점 2층에 1호점과 2022년 7월 동해선 월내역에 2호점을 개관해 운영 중에 있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기장군은 내년 상반기 중 기장군청 청사1층에 3호점을 구축해 약600여 권의 신간도서와 베스트셀러를 배치하고, 스크린을 통해 도서관 및 각종 군정 소식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을 원하는 군민은 부산광역시 공공도서관 통합회원증(책이음 회원증 포함)을 발급받아야 하며, 모바일 회원증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도서는 1인당 2권까지 14일간 대출할 수 있으며 스마트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의 경우 스마트도서관에서만 반납이 가능하다.

기장군 관계자는 “기장군청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편리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기장군은 생활밀착형 작은 도서관으로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