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국제교육원은 지난 11월 11일 집현관에서 일본 학교법인 트래블저널학원 산하 오사카 호텔전문학교와 일본 학생의 한국 유학 장려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세종대 국제교육원은 지난 11일한국 유학 장려를 위한 오사카 호텔전문학교와 협업 추진(사진=세종대)
세종대 국제교육원은 지난 11일한국 유학 장려를 위한 오사카 호텔전문학교와 협업 추진(사진=세종대)

세종대는 이날 협약식에 세종대 조진우 대외협력처장, 일어일문학과 김효숙 학과장, 학교법인 트래블저널학원 모리타니 히로시 이사장, 도쿄 본부장 키시모토 노부오 전무이사, 오사카 본부장 타카다 나오키 상무이사 등이 참석했다고 23일 밝혔다.

학교법인 트래블 저널학원은 일본 서비스 분야 전문대학으로 호텔, 관광, 항공 등 여러 서비스 분야에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토대로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의 도약을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어교육과 문화체험, K-pop과정 등으로 일본 학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추후에는 우수원생을 유치하기 위해 체계적인 학생 케어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대 탁진영 국제교육원장은 "학교 법인 트레블 저널학원과의 협업을 통해 일본 유학시장에 세종대와 국제교육원의 탁월한 한국어 프로그램을 소개할 수 있게 돼 상당히 기쁘다. 이 협업을 계기로 차별화된 국제교육원의 한국어, 한국문화 프로그램이 다양한 국가로 소개되고, 세종대의 국제화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 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