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김해시-굿네이버스, 공동 협력 통해 창의적 세계시민 양성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김해교육지원청은 23일 소회의실에서 창의적 세계시민 양성 및 국제역량 강화를 위해 김해시, 굿네이버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태환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홍태용 김해시장과 김은정 굿네이버스 경남동부지부장이 참석했다.

23일 김해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창의적 세계시민 양성 및 국제역량 강화를 위해 김해교육지원청-김해시-굿네이버스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
23일 김해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창의적 세계시민 양성 및 국제역량 강화를 위해 김해교육지원청-김해시-굿네이버스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

이번 협약은 창의적 세계시민육성이라는 목표를 위해 단위학교의 국제교류를 통한 국제적 역량강화와 국제교류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김해시민의 국제적 능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서에는 ▲지역사회 내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기여 ▲유‧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의 세계시민교육 제공과 협력 ▲교류와 협력을 통한 대외 홍보의 공동 노력 ▲기타 필요하다고 상호 인정되는 교육활동에 관한 지원 사항이 담겨 있다.

이에 따라 김해교육지원청, 김해시청, 굿네이버스 경남동부지부는 상호 신뢰와 우호적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국제교류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창의적인 세계시민을 육성하고 김해시민들의 국제적 역량 강화에 상호 협력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세 기관이 공동 협력해 창의적 세계시민 양성과 국제역량이 더욱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안태환 교육장은 “세 기관의 국제적 교류와 협력 활성화를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는 뉴노멀 시대에 걸맞는 창의적 세계시민교육을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안에서 경험할 수 있고, 나아가 김해만의 지역기반 혁신교육 상생 모델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