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성주군은 지난 22일 군청 대강당에서 여성지도자 170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2년 성주군 양성평등 기념식'을 개최했다.

지난 22일 오후 군청 대강당에서   여성지도자 170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2년 성주군 양성평등 기념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지난 22일 성주군청 대강당에서 여성지도자 170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2년 성주군 양성평등 기념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성주군)

성주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국내외 각종재난과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여성발전 및 양성평등 유공자에 대한 표창 등 간략한 기념식으로 진행했다.

여성단체협의회는 군내 17개 단위 여성단체 8900여 명의 회원이 있으며, 작게는 마을 단위 소모임 행사부터 크게는 군내 다양한 축제와 재난대처에 앞장서며 협동적인 대표 단체로 자리잡고 있다.

이순이 성주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기념사에서 "여성의 권익증진과 실질적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여성과 남성이 함께 노력하는 행복한 지역이 되도록 우리군 여성단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남녀 젠더 갈등을 넘어서 차별과 역차별 없이 모두가 함께 성주군의 한층 밝은 미래를 위해 발맞춰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