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성주군의회는 지난 22일 제1기 성주군의회 어린이의회 제1차 본회의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했다.

성주군의회는  지난 22일 제1기 성주군의회 어린이의회 제1차 본회의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 하고 있다.(사진=성주군의회)
성주군의회가 지난 22일 제1기 성주군의회 어린이의회 제1차 본회의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하고 있다.(사진=성주군의회)

성주군의회 제1기 어린이의회는 성주군 어린이를 대표하는 참여기구로, 지난 10월 어린이의원 위촉 및 발대식 이후 비대면 회의를 통한 정책제안서를 제출했으며, 본회의에 앞서 성주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방청하며 시정연설,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및 조례안 의결 등 군의회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김민준 어린이의원이 의장에, 이아진, 홍채준, 권서현, 도건록 어린이의원이 부의장으로 선출됐으며 윤동겸, 이아진, 김지원, 김민준, 박예원, 도건록 어린이의원이 어린이.청소년 정책관련 자유발언을 했다.

김성우 의장은 "성주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오늘 체험을 통해 군민에게 영향을 주는 모든 정책과 예산이 결정되는 과정을 몸소 배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성주군의회도 어린이.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제안한 제안을 잘 검토해 집행부와 함께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