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가 대의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2일 경북 고령군 대가야문화누리 가야금홀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2022년 하반기 운영실적 및 계획을 보고했다.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가 대의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2일 오후 대가야문화누리 가야금홀에서 임시총회를 개최 하고 있다.(사진=고령군)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가 대의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2일 대가야문화누리 가야금홀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고령군)

한편 지난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회에서는 고령학사 확대운영계획(안), 서울학사 입사생 선발규정 개정(안), 2023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안건으로 상정·승인했다.

2023년 사업으로는 대가야교육원 운영, 창의융·복합 프로그램 운영, 학교 교육경비 지원, 장학금 지원 등 교육여건 개선 사업으로 20억여 원의 예산을 책정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인재 육성과 인구유출을 방지하고 명품 교육도시로 한발 더 다가서는데 역점을 뒀다.

이남철 이사장(고령군수)은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가 지난 2003년 설립돼 현재까지 군민과 각종 단체, 기업인, 출향인 등 각계 계층의 기탁에 힘입어 300억여 원의 교육발전기금이 모금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투자와 앞으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지역의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시대에 맞는 새롭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교육발전위원회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고령의 교육발전과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성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