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서울 해군회관 그랜드볼룸홀에서 진행
황인홍 군수 비롯한 이해양 군의회의장, 각 읍면 이장협의회장
재경무주군민회, 지역내 중학생과 무주 출신 대학생에게 장학금 기탁
‘무주 고향이 풍요로워지고 고향 분들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

[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재경무주군민회가 주관하는 회원들과 함께하는 화합행사가 지난 22일 서울 해군회관에서 개최됐다. 해군회관 그랜드볼룸홀에서 진행된 이날 화합행사는 재경무주군민회 소속 서울지역에 거주하는 출향인들이 고향 사랑 운동에 동참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사진=재경무주군민회 정기총회
사진=재경무주군민회 정기총회

이 자리에는 황인홍 군수와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윤정훈 도의원, 군의원들을 비롯한 각 기관, 사회단체장, 각 읍면 이장협의회장과 주민자치위원장, 발전협의회장, 재경무주군민회 회원 등 80여 명이 함께 했다.

황인홍 군수는 “재경무주군민회의 화합행사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내년부터 고향기부제가 전면 실시되는 만큼 고향발전을 위해 적극 동참해 줄 것과 국가경쟁력이 더한층 강화될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말했다.

이어 화합행사에서는 5분 분량의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에 관련된 영상을 공유해 눈길을 끌었다. 재경무주군민회에서는 이날 군민회장 이·취임식과 정기총회, 무주군 중학생 14명과 무주 출신 대학생 4명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했다.

신임 무주군 재경무주군민회 김철호 회장은 “재경무주군민회가 단합과 결속을 도모하고 무주인의 자긍심을 갖고서 애향심 고취와 고향 사랑 운동에 적극 동참하겠다”라며 이라며 “무주 고향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고향분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