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회사·대한건설협회·전문건설협회·기계설비건설협회·건설건축자재협회와 맞손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 서구는 23일 서구청 보라매실에서 지역경제 및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대형건축공사장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형건축공사장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서구)
대형건축공사장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서구)

이날 협약식에는 서철모 서구청장과 디엘건설㈜, ㈜한화건설, 대한건설협회 대전시회, 대한전문건설협회 대전광역시회,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대전·세종·충남도회, 사단법인 대전건설건축자재협회가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체결한 협약에 따라 건설회사 2곳은 지역 전문건설업체와의 하도급 체결 70% 이상, 지역 건설장비와 자재 구매, 지역 인력 고용 등에 협조해 지역 경제 발전과 상생에 힘쓸 예정이다.
 
대한건설협회, 대한전문건설협회,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는 하도급 건설사의 견실 시공을 유도해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대전건설건축자재협회는 지역생산 자재 발굴·공급을 통해 건설기술 향상에 협조하기로 협약했다.

서구는 공사 관련 현안 사항 해결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협약건설회사의 공사 추진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이번 협약 체결된 대형건축공사장은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e편한세상 시티 도안 오피스텔 신축 공사장이 대상이다.

서철모 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건설산업 일자리 창출을 이루고 동시에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활력이 넘치고 안전한 공사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