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의성군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의성마늘소 덕향 연회홀에서 지역내 우울감이 높은 어르신 35명과 봉사자 35명을 대상으로 우울감 극복을 위한 특화사업 '하하호호 웃음가득 청춘교실'을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하하호호 웃음가득 청춘교실' 운영 현장 모습.(사진=의성군)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난해 의성형 보건복지 읍면평가에서 봉양면이 1등을 수상해 받은 포상금 500만원을 의미있게 사용하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뜻을 반영해 어르신 우울감 극복 특화사업을 추진하게 돼 의미가 크다.

'하하호호 웃음가득 청춘교실' 사업은 외로움과 우울감을 해소하여 마음에 웃음과 행복을 증진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한 깔끄미봉사단, 여성의용소방대,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 등 총 35여명의 봉사자와 어르신 35여명이 참여해 인지기능 강화 및 마음관리를 위한 반려식물 및 쑥떡 만들기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의성군정신보건센터는 마음안심버스 운영, 노인우울 및 자살예방에 대한 강의를 병행해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증진의 계기가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이번에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기분도 좋아지고 젊어지는 것 같다"며 "손주와 가족들에게 자랑할거를 생각하니 너무 재미있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기훈 봉양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으로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어르신들의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봉사해 주신 분에게도 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