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봉화군은 지난 22일 군민행복센터 회의실에서 2022년 제2회 봉화군 인구정책 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22일 봉화군이 제2회 인구정책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봉화군)

군에 따르면 지난달 제1회 봉화군 인구정책위원회 서면회의 개최 이후 두 번째 회의로 봉화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심사 및 저출생.고령화 사회 인구정책에 대한 자문.심의를 했다.

봉화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는 지난 7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인구감소 및 저출생 관련 인구정책 전반에 대해 봉화군 인구정책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접수 받았으며 총 2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20건의 아이디어 중 1차 실무심사에서 9건의 제안이 최종 채택돼 이번 위원회에서 최종심사를 진행한 결과 최우수 1명(고령층이 행복한 봉화), 우수 2명(봉화군 어린이문화체육센터 건립, 봉화 영어어린이집 운영), 장려 3명(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아동친화 도시 봉화, 분천역 콘텐츠 테마파크 조성사업, 인구절벽 해소를 위한 정주여건 개선) 등 최종 6건의 제안이 선정됐다.

박현국 군수는 "인구유출, 인구절벽, 지방소멸 등 인구위기 문제로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 봉화군 실정에 맞는 시책마련이 절실한데 선정된 우수 제안은 효과와 적용 가능성 등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