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bio 분야 6개 입주기업에 재학생 고객 검증 통해 주류시장 진출 발판 제공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순천향대학교 RGB CAMPUS 사업단(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조성사업)은 교내 학생창업 보육 공간 ‘이음’에서 ‘입주기업-재학생 고객검증데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셀바이오팜 제품 시용 평가(사진=순천향대학교).
에셀바이오팜 제품 시용 평가(사진=순천향대학교).

순천향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고객검증데이는 RGB CAMPUS 사업단(창업보육센터) Red Bio 분야 입주기업과 재학생 간 소통 프로그램 하나로 재학생에게 입주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입주기업 성공적 주류시장 진입 발판 마련 위해 제품 사용 고객검증단 집중 인터뷰(FGI)가 진행됐다. Red bio란 바이오산업 중 인체, 동물 의약품, 백신, IT 헬스케어 등 분야를 일컫는다.

특히 입주기업은 이번 고객검증데이를 통해 젊은 MZ세대의 제품 만족도와 선호도를 반영해 제품의 보완 요소와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고객 맞춤형 제품 고도화로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이번 고객검증단은 외국인 재학생 11명을 포함한 총 46명의 재학생이 7개 그룹으로 나눠서 구성됐으며, 이들은 기업의 제품을 사전에 시용하고 제품별 맞춤 설계된 설문지 작성과 전문 시장검증 FGI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디엠더블유코리아 △설랩 △에셀바이오팜 △제이뷰티 △키리릿 △플라스티코스 등 총 6개 입주기업이 참여했다.

재학생 창업 기업 키리릿(대표 최민경)은 향균 및 항산화 작용을 하는 풋귤(청귤)을 활용한 기능성 친환경 오일을 사용해 입욕제 “핑크 트윙클”, “애플 샤베트”, “뉴 갤럭시”, “퍼플홀”을 선보였다. 특히, 자사 제조기법으로 입욕제에 펄을 코팅해 은은한 물결을 만들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친환경 원료를 사용해 화장품 성분 안전 등급 EWG 1등급을 받아 고객검증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에셀바이오팜(대표 이미영)은 모공보다 작은 수소 나노버블로 피부 투과율을 높여 피부에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자연 복합 추출물로 연약한 피부에 깊은 보습감을 전달하는 “닥터미셀 수소버플 수소크림‘을 선보였다.

또한 플라스티코스(대표 류보현)는 친환경 재생섬유인 텐셀, 큐프라 시트,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 성분 등을 특별한 배합 비율로 구성해 원료들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고영양 마스크팩을 선보였다.

키리릿 최민경 대표는 “순천향대 RGB CAMPUS 사업단 입주기업으로 기술사업화 및 기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아왔다”라며 “이번 고객검증데이를 통해 주류 시장 진입 전 소비자의 제품 만족도와 선호도를 반영할 수 있어 제품개선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서창수 RGB CAMPUS 사업단장은 “이번 고객검증데이를 통해 입주기업들이 소비자 반응을 미리 접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입주기업과 학생 간 교류와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하고, 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순천향대학교 RGB CAMPUS 사업단은 2020년 6월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추진하는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학의 유휴시설을 활용해 기업을 유치하고 대학과 기업의 밀착 산학협력을 지원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