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사업성과 발표 및 교육생 수료식 열려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영천시는 23일 경북테크노파크 그린기업지원센터 1층에 위치한 1인미디어 스튜디오 '별별아지트'에서 시.도 교육생을 비롯해 경북테크노파크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정규 교육과정 수료식을 겸한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23일 영천시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정규 교육과정 수료식을 겸한 성과보고회를 갖고 있다.(사진=영천시)

이날 수료식 및 성과보고회는 개회식, 내빈소개, 인사말, 교육생 수료식, 브랜디드 콘텐츠 영상 시청, 성과 보고,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시니어들을 위한 키오스크 교육 특강도 함께 이뤄졌다.

1인미디어 사업은 시민들의 미디어 교육에 관한 수요 증대로 지난해부터 1인미디어 스튜디오 운영 및 교육을 시작했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욱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정규과정 및 주말체험 교육 등 총 280여명의 교육생이 수료했고 관내 학생들의 미디어 관련 진로체험을 위한 '찾아가는 미디어 스쿨'을 신규로 개설해 4개 학교, 110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등 1인 미디어에 대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또한 경북도내 소상공인(기업체) 3개 업체를 선정해 우수학생 매칭 기업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교육생들의 서울 KBS 방송국 미디어 센터 견학을 실시해 방송국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별별아지트에서 받은 1인 미디어 교육이 개인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셨길 바란다"며 "더불어 1인 크리에이터로서 명품 도시로 변모해 가는 영천을 홍보하는 데 앞장서 주길"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