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릿 2022’ 해설있는 명작공연...울산문예회관 개관이후 16회 최장기 공연 '눈길'

[울산 =뉴스프리존]서정원 기자= 울산문화예술회관은 24일부터 12월 15일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강당, 문예회관 소공연장 등에서 고3 수험생과 지역 청소년을 위한 ‘햄릿 2022’ 해설있는 명작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햄릿 2022’ 해설있는 명작공연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누구나 즐거운 문화도시 울산! 마실극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청소년 정서 함양과 문화향유권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작됐다.

울산시
햄릿 2022’해설있는 명작공연 장면 ⓒ 울산시

이번 공연은 24일 무거중학교를 시작으로 12월 15일 온산중학교에서 마무리되는 16회 순회공연으로 울산문화예술회관 개관 이후 최장기 공연이 될 전망이다.

셰익스피어의 원작을 청소년들이 친근하고 쉽게 이해하도록 영화촬영 기법을 도입한 이번 작품의 연출과 각색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박용하 감독이 맡았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주요 장면에 대한 해설과 빠른 극 전개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햄릿 역에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연기파 배우 김성훈이 출연하며 비련의 여인 오필리어 역에는 ‘살티’ 공연에서 비극적인 연기로 관객들의 호평을 받은 김태은이 맡았다.

이밖에 황병윤, 김형석 등 지역 전문연기자와 마술사, 지역무용인 등 20명이 출연한다.

울산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문화예술회관을 찾기에는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 학교를 직접 찾아가서 공연을 펼치는 문화예술의 보편적 복지 확대라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향후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세대별 맞춤형 문화콘텐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