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은 다음달 5일까지 ‘장항 네트워킹 드림캠프(공정여행) 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은 다음달 5일까지 ‘장항 네트워킹 드림캠프(공정여행) 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 서천군청)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은 다음달 5일까지 ‘장항 네트워킹 드림캠프(공정여행) 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 서천군청)

드림캠프(공정여행)은 현지인과 교류하고 지역 사회에 도움을 주며 현지의 환경과 문화를 존중하는 여행을 의미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주민주도의 지속 가능한 관광을 위한 주민 전문가 양성과 주민사업체 설립을 목표로, 교육은 12월 8일부터 내년 2월 25일까지 총 14회차 교육으로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기초과정(이론교육 및 사례) △기획과정(공정여행 기획교육 및 선진지 답사) △실무과정(프로그램 운영 실무교육) 총 3단계로 운영된다.

모집 인원은 20명 내외이며, 지역 기반 여행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에 공고된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상일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사무처장은 “이번 교육이 관내 지역 공정여행 사업을 활성화하고 관련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