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환경기술인 교육 및 정보교환 위한 소통의 장 마련
기업체 모범 환경기술인 등 단체 10명 표창 수여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창원시는 지난 23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 호텔에서 기업체 환경기술인과 환경 관련 종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환경기술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남녹색환경지원센터와 경남환경기술인협회가 주최하고 창원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기업의 환경관리 및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환경기술인의 노고를 치하하고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3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 호텔에서 기업체 환경기술인과 환경 관련 종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환경기술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창원시
지난 23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 호텔에서 기업체 환경기술인과 환경 관련 종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환경기술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시

이날 세미나에서는 먼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점검 및 반복되는 위반사례 △탄소중립 시대, 현재와 미래의 환경규제 전망 △사업장 유해화학물질 취급 및 관리방안 설명 등 현장에서 환경관리를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 초청 역량강화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조명래 창원시 제2부시장은 대기, 수질, 폐기물 등 분야별 모범 환경기술인 9명과 유관기관인 경남녹색환경지원센터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환경 관련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에 대한 개선방안과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등 자유롭게 상호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환경관리 실무에 필요한 교육뿐만 아니라 환경기술인들이 평소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환경기술인 간 정보를 교환할 수 있어 수요자 중심의 소통행정을 펼쳤다는 좋은 평을 받았다.

조명래 창원시 제2부시장은 “우리 시 환경보전을 위해 산업현장 최일선에서 묵묵히 노력해온 기업 환경기술인들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정보공유와 소통의 장을 마련해 환경기술인의 애로사항 해소와 역량을 강화해 산업과 환경이 공존하는 미래형 도시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