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경대학교는 최근 대학 한류캠퍼스 1층 회의실에서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주민자치위원회,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과 지역사회발전 및 상호협력을 위한 관학협력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대경대가 최근 대학 한류캠퍼스 1층 회의실에서 남양주시 진접읍주민자치위원회,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과 지역사회발전 및 상호협력을 위한 관학협력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경대)
대경대가 최근 대학 한류캠퍼스 1층 회의실에서 남양주 진접읍주민자치위원회,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과 지역사회발전 및 상호협력을 위한 관학협력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경대)

이번 관학협력 체결은 장애인 복지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및 지역사회 발전과 대학 경쟁력 강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창출에 공감하고 상호발전 및 교육 정보 문화 등 시민복지 향상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시민 평생교육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교류 ▲청소년 진로교육과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정보제공 ▲장애인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또한 같은날 진접읍주민자치센터 4층 크낙새홀에서 열린 '2022어울림 음악회 수고했어 올해도' 공연에 대경대 한류캠퍼스 공연예술단 뮤지컬, K-POP, 드림위드앙상블, 한발의 B-boy 김완혁, 샘웨이브 오케스트라 공연이 펼쳐졌다.

이채영 대경대 총장은 "대경대 한류캠퍼스의 문화예술 관련 구성원들이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봉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속적인 소통과 봉사의 정신으로 지역사회의 발전과 시민들의 문화적 복지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