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사업별 소관 상임위 방문 현안사업 타당성 집중 설명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홍태용 김해시장이 내년 정부예산안 국회 심의를 앞두고 국비 추가 확보를 위해 막바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지난 24일 국비 확보를 위해 내년도 정부예산안을 심의 중인 국회를 방문했다. 특히 홍 시장은 지난 7월 취임 직후부터 중앙부처와 관련 기관을 뛰어다니며 국비 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

홍태용 김해시장 지난 24일 국회 방문 김해시 주요 사업 타당성을 설명하고 있다. ⓒ김해시
홍태용 김해시장 지난 24일 국회 방문 김해시 주요 사업 타당성을 설명하고 있다. ⓒ김해시

내년 정부예산안은 국회 상임위원회 예비심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심사를 거쳐 12월 초 확정될 예정으로 국회 심의가 막바지에 이른 만큼 홍 시장은 이날 김해시 주요 사업의 국비 추가 확보에 주력했다.

홍 시장은 내년도 정부예산에 반영되지 않았거나 신청액보다 적게 반영된 11개 중점사업 국비예산이 국회 심의과정에서 증액될 수 있도록 김도읍 법사위원장, 정점식 예결소위 위원, 김웅 국회의원 등 사업별 소관 상임위와 예결위 위원과 김정호 지역 국회의원실을 방문해 사업 타당성을 집중 설명했다.

주요 국비 증액 대상 사업은 ▲김해시 자원순환시설 현대화사업 150억원 ▲불암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35억원 ▲봉황동유적 확대 정비사업 72억원 ▲부전~마산 간 전동열차 도입 10억원 ▲전동화자동차 전략부품 지역상생 공급망 구축사업 10억원 ▲국립 용지봉 자연휴양림 조성(2단계) 100억원 ▲김해수로왕릉 및 분산성 문화재 보수정비 18억원 등이다.

홍 시장은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3고에 직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우리 시 미래 먹거리 산업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국비 확보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정부예산이 확정되는 날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국비 추가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는 매년 전략적인 국회 대응을 펼쳐온 결과 최근 5년간 정부예산안에 반영된 국비 이외에 추가 확보한 국비예산이 2018년 81억원, 2019년 135억원, 2020년 201억원, 2021년 166억원, 2022년 181억원 등 총 764억원으로 이 기간 전체 국비 확보액(2조2,014억원)의 3.5%에 이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