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경상대학교, 관·학협력 업무협약…산학과제 공동 수행
상태바
밀양시-경상대학교, 관·학협력 업무협약…산학과제 공동 수행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1.2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발전 위한 관학협력 체제 구축, 상호 교류 통해 동반 성장 기대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밀양시(시장 박일호)와 경상국립대학교(총장 권순기)는 지난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신사업 개발 및 산학 과제 공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대는 도내 유일의 거점 국립대학교로 “모두가 참여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신나는 산학협력!”을 슬로건으로 사회 맞춤형 산학협력인 LINC+ 사업의 고도화를 통해 맞춤형 인재양성과 지역 동반 성장 등 산학협력 선도 대학으로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지난 24일 박일호 밀양시장과 권순기 경상국립대학교 총장이 관․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밀양시
지난 24일 박일호 밀양시장과 권순기 경상국립대학교 총장이 관․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밀양시

양 기관은 이날 협약에 따라 ▲신사업 개발 ▲신규 산학과제 공동수행 ▲네트워크 강화 및 우수 인재 육성·확보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경상대와의 협력을 통해 나노융합 국가산단, 스마트팜 혁신밸리 등 미래 성장동력 사업 추진 시 필요한 맞춤형 인재 양성, 사업의 공동 수행 및 인적·물적 교류 활성화 등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박일호 시장은 “시는 도내 거점 국립대학교인 경상대학교와 나노융합, 농업, 관광 등 지역산업 전반에 걸쳐 교류·협력하고 지속 가능한 신사업 개발 및 산학과제의 공동 수행으로 인구 감소와 지역소멸 위기에 적극 대응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권순기 경상대 총장은 “밀양시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관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우리 대학이 보유한 창의인재와 기술 역량을 시정에 접목하는 등 상호 교류를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