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절약 동참 캠페인, 양치컵 사용·샤워시간 줄이기 등 안내
수영장, 목욕탕, 식당 방문해 영업시간 조정 등 동참 당부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시가 가뭄 상황 장기화로 물 부족 심각성을 알리기 ‘생활 속 물 절약 20% 동참 캠페인’을 실시했다.

목포시가 생활속 물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목포시가 생활속 물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목포시가 지난 24일 평화광장에서 전라남도와 함께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목포시와 지역자율방재단이 참여해 가뭄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활 속 물 절약 실천이 물 사용량 감소로 이어지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시는 전단지를 배부하며 캠페인을 통해 △양치컵 사용하기 △샤워시간 줄이기 △수도꼭지 수압 조절하기 △모아서 빨래하기 △양변기 수조에 물병 넣기 △물 받아서 설거지하기 등 물 절약 실천 방법을 안내했다.

또, 물을 많이 사용하는 수영장, 목욕탕, 식당 등을 방문해 가뭄의 심각성을 강조하고 영업시간 조정 등 물 절약 동참을 당부했다.

시는 가뭄 종료 시까지 ‘목포시 가뭄대책본부’를 구성·운영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박진홍 목포시 안전총괄과장은 “상수원인 주암댐의 저수율이 31.3%에 그칠 정도로 목포도 물부족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가뭄 상황 장기화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생활속에서 물을 절약하는 문화가 정착돼야 한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