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고령군은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전문 농업 경영인 양성을 위해 실시한 제15기 대가야농업기술대학(미래농업학과) 수료식을 개최했다.

고령군은 제15기 대가야농업기술대학 수료식을 지난 24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 하고 수료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고령군)
고령군이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제15기 대가야농업기술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수료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고령군)

이번 미래농업학과에는 22명의 교육생이 수료했다.

학사 운영에 솔선수범한 학생회장 등 임원 2명이 공로상 수상, 우수한 성적으로 대학 과정에 참여한 3명에게는 우수상이 수여됐다.

교육 과정은 미래 농업 신기술 소개, 유망 작목 재배기술 교육, 농업 경영·마케팅 교육, 선진 기술 습득을 위한 현장 교육 등으로 미래 농업에 대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으로 진행돼 교육생의 호응과 만족도가 높았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대가야농업기술대학 교육을 통해 배운 지식과 기술을 통해 미래 농업을 선도하는 전문 농업 경영인이 되길 기대하며,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 리더로 성장하여 지역 농업 발전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