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
상태바
목포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
  • 조완동 기자
  • 승인 2022.11.25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8~9일 신청자격 되는 업체 누구든 참여 가능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시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목 선정을 마치고, 공급업체 선정을 위한 공모 등 고향사랑기부제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목포시가 고향사랑 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를 위해 '목포시 답레품 선정위원회'회의를 개최했다.
목포시가 고향사랑 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를 위해 '목포시 답레품 선정위원회'회의를 개최했다.

목포시는 최근 ‘목포시 답례품선정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관광·체험상품, 기념품, 목포사랑상품권, 홍어, 조기, 김, 건어물 세트(멸치 포함),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 사회적 경제기업·청년기업 생산품 등을 답례품으로 선정하고 공급업체 선정기준 등을 심의했다.

통신판매업 신고를 득하고 관내에 생산 기반을 둔 사업체로 답례품을 생산·제조·공급할 수 있는 업체라면 누구든 공모에 참여해 목포의 특색을 반영한 경쟁력 있는 상품을 제안할 수 있다.

시는 오는 12월 7일까지 답례품목, 신청자격, 구비서류, 평가항목 등을 공고하고 12월 8~9일 접수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목포시청 세정과(민원동 2층)로 방문·신청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세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앞으로 12월 중 목포시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거쳐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하고, ‘고향사랑e음시스템’에 답례품을 등록하는 등 필요한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에 역량있는 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내년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답례품 공급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가 추진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제도로 내년 1월부터 시행된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