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부터 18일까지...기간 중 매일 운영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화순군이 12월 1일부터 18일까지 ‘동절기 화순적벽 버스투어’를 시범 운영한다.

화순적벽 버스투어 시범 운영 홍보 리플릿
화순적벽 버스투어 시범 운영 홍보 리플릿

화순군은 지난달 31일 화순-광주 간 체결된 ‘동복댐 수질개선 및 상생발전 협약’에 따라 화순적벽을 상시 개방키로 합의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관광 서비스 제공을 위해 버스투어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운영 기간은 12월 1일부터 18일까지며, 기간 중 매일 운영한다. 투어 신청은 선착순으로 현장에서만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신청은 할 수 없다. 관광객 안전을 위해 폭우, 폭설 등 천재지변 상황에는 투어가 취소될 수 있다.

투어버스 탑승 장소는 화순온천 주차장, 이서커뮤니티센터, 화순적벽 입구 3곳이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40분까지 30분에서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탑승 인원은 버스 1대당 30명이다. 이용 요금은 탑승 장소에 따라 달라진다. 화순온천 주차장은 7000원, 이서커뮤니티센터와 화순적벽 입구는 5000원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적벽 버스투어의 12월 시범 운영으로 겨울 적벽을 감상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사계절 상시 개방을 앞둔 화순적벽의 겨울 절경을 감상하시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