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적 스페셜티 커피협회 ‘SCA’와 업무협약
상태바
부산시, 세계적 스페셜티 커피협회 ‘SCA’와 업무협약
  • 최슬기 기자
  • 승인 2022.11.25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 부산시는 25일 오후 2시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국제 스페셜티 커피협회 ‘SCA(Specialty Coffee Association)’와 부산 커피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야니스 아포스톨로풀로스 SCA 대표이사, 신경희 SCA 아시아태평양 디렉터, 정연정 SCA 한국챕터 매니저, 부산테크노파크 김형균 원장, ㈜벡스코 이범철 경영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박형준 부산시장 등 '부산 커피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5일 오후 2시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열린 '부산 커피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박형준 부산시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SCA’는 커피 농부부터 바리스타와 로스터 등 글로벌 커피체인을 구성하는 다양한 회원들로 구성된 비영리 기관으로, ‘커피 엑스포’, ‘월드 오브 커피’, ‘월드 커피 챔피언십’, ‘센서리 서밋’ 등 다양한 국제 커피 행사를 매년 주관하고 있다.

특히, ‘월드 커피 챔피언십’은 전 세계 바리스타들의 꿈의 무대로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한국 최초로 부산 모모스커피의 전주연 바리스타가 우승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시와 SCA는 세계적인 커피 행사 개최를 통한 부산 커피산업 기반 조성과 커피도시 브랜드화를 위해 힘을 모으게 된다. 협력 분야는 ▲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국내외 커피 행사 개최 ▲ 협약당사자의 사업과 연계한 신규사업 개발 및 추진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세계적인 커피협회인 SCA와의 이번 협약으로 글로벌 커피도시로의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 번 더 확신하게 됐다”며 “부산을 찾는 커피 기업과 관광객이 더욱더 많아지도록 체계적인 정책을 마련하고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세계적인 커피도시가 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커피산업 육성을 위해 ‘생두 라이브러리 플랫폼’ 구축, 커피도시 브랜드 이미지(BI)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