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의성군은 오는 28일 오후 2시 의성군 종합복지관 1층 대강당에서 의성 국가지질공원 인증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의성군 지질명소 12곳.(사진=의성군)

이번 공청회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질공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크게 설명회, 패널 토론으로 진행한다.

설명회는 전문가 3명의 주제발표로 한국환경연구원(KEI) 이수재 명예연구위원의 '국가지질공원 제도', 경북대학교 장윤득 교수의 '의성지질공원의 지질학적 가치', 지권환경연구소 최옥곤 소장의 '국가지질공원 운영 활성화 방안' 순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를 마친 전문가 3명의 패널 토론이 이어지며 경북도 김정훈 박사도 패널로 합류한다.

김주수 군수는 "새로운 관광수요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가지질공원 인증을 추진 중이다"며 "이번 공청회에 각계각층의 군민들이 참석해 폭넓은 의견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국가지질공원 후보지 타이틀을 획득한 의성군은 내년 국가지질공원 인증을 목표로 올 연말까지 지질공원센터 설치, 안내표지판 설치 등 국가지질공원 필수조건 이행사업을 마무리한 뒤 환경부에 인증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