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청송군이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판로 확대를 통한 지역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를 위해 대도시 홍보 마케팅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청송군이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젊은이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있다.(사진=청송군)

청송군은 지난 19일 광안리 해수욕장 카페거리 만남의광장에서 MZ세대들을 대상으로 '황금진 청송사과, 세상을 밝히다'란 주제로 홍보마케팅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송사과 무료 시식 및  나눔행사, 전시 홍보행사 등을 추진해 광안리 해수욕장을 찾은 MZ세대는 물론 부산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3일간은 대구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2년 경북사과 홍보행사'에 참여했다.

경북도가 주관한 이 행사는 사과 최대 주산지인 경북 명품사과의 우수성을 대도시 소비자에게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25일 개막식에는 도지사, 농식품부, 국회의원, 도의원, 15개 주산지 시장.군수와 사과재배농가, 대구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개막식 이후 시군별로 특판행사, 경북사과명품관 전시, 소비촉진 이벤트 등 본행사가 진행됐으며 청송사과 홍보행사는 오후 2시부터 1인 1개 봉지사과를 무료 나눔하고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청송군은 사과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사진=청송군)

25일에는 광주시 광주충장로우체국 앞에서 청송사과협회(회장 우영화) 주최로 청송사과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어 그동안 청송사과에 대한 홍보가 부족했던 전라도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사과협회 회원 20여명이 광주 시민들을 대상으로 청송사과 무료 나눔 행사를 가져 큰 호응을 받았다.

윤경희 군수는 "청송사과는 대한민국대표브랜드 사과부문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을 만큼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사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송사과의 브랜드가치가 더 높아지고 실질적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