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김안숙 통합사례관리사, 우수사례공모전 전국 대상 수상
상태바
봉화군 김안숙 통합사례관리사, 우수사례공모전 전국 대상 수상
  • 박병일 기자
  • 승인 2022.11.25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봉화군은 지난 24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공모전 시상식에서 김안숙 통합사례관리사가 우수사례공모전 전국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김안숙 통합사례관리사(왼쪽)가 우수사례공모전 전국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봉화군)

군에 따르면 이날 공모전 수상자는 총 20명으로 그 중 봉화군 주민복지과 김안숙 통합사례관리사는 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공모전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안숙 통합사례관리사는 이날 성과공유대회에서 대상 선정작 '고독사 위기 독거노인과 쓰레기더미에서 찾은 햇살 같은 희망'이라는 주제로 참석자들 앞에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 전국에서 모인 통합사례관리사들에게 봉화군 통합사례관리의 우수성을 알렸다.

또 통합사례관리사업 담당자 간 소통을 위한 토크콘서트의 패널로 토론에 참여해 다년간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사례관리 매뉴얼의 정석을 보여줬다.

박현국 군수는 "우리 봉화군에서 전국 대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대단히 기쁘고 축하드린다"며 "우리 군 희망복지지원단은 진심으로 대상가구에게 다가가서 희망을 전한다고 들었는데 앞으로도 복지 위기가구에 놓인 저소득 주민을 위해 든든한 햇살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 희망복지지원단은 동절기에 복지사각지대를 집중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기여하고자 희망나눔 캠페인 등을 시행하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