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관광학과와 반려동물보건학과 공동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항공관광학과와 반려동물보건학과는 최근 공동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안전한 항공여행 만들기' 교육과정을 개설해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대구한의대 항공관광학과와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들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안전한 항공여행 만들기' 교육 실습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 항공관광학과와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들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안전한 항공여행 만들기' 교육 실습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안전한 항공여행 만들기'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반려동물 동반 여행  수요 급증함에 따른 대응과 항공관광학과 학생들의 '펫 프랜들리'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 반려동물 모두가 편안한 여행환경 조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은 이재연 교수(동물보건학과 대학원 학과장)가 비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반려동물 응급상황 및 대처방법을 진행했다.

또 반려견의 편안한 비행을 위한 반려견 감정신호 및 행동이해는 박호일 객원교수가 진행했다. 

수료식에서 항공관광학과 변귀남 학과장은 "항공서비스 분야에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교육을 통해 항공서비스 분야에 특화된 역량을 지닌 전문가로 육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항공관광학과와 반려동물보건학과는 앞으로 반려동물 천만시대에 더욱 확대될 항공서비스 영역에서의 협력적인 사업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