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6일 관내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나도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를 운영했다.

지난 26일 고령군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나도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고령군)
지난 26일 고령군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나도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고령군)

이번 프로그램은 문자로는 본인의 감정이나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기 어려울 때, 이모티콘을 사용해 보다 더 친근하고 편하게 쓰는 현시대의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개성을 담은 '이모티콘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형식으로 대구 SBS 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진행했다. 

특히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과정을 통해 온전히 자신만의 이모티콘을 직접 제작해보고 최종 승인과정까지 배움으로써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추후에 진로를 선택하는 데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했다. 
 
이주영 센터장은 "진로선택에 고민이 많은 시기인 청소년들이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 진로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의 전인적인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