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전문요원 3, 상담사 1, 운영 요원 2, 시간제 보육교사 2, 주말 시간제 보육교사 2, 대체교사 관리자 1, 대체교사 18, 청소원 1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광양시가 2023년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근무할 기간제 근로자 31명을 채용한다.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전경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전경

이번에 채용하는 기간제 근로자는 지역 내 영유아와 보육시설 등에 육아 종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양육·보육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보육정책 전달체계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보육전문요원 3명, 상담사 1명, 운영요원 2명, 시간제 보육교사 2명, 주말 시간제 보육교사 2명, 대체교사 관리자 1명, 대체교사 18명, 청소원 1명 등이다.

채용서류 접수 기간은 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이다. 접수를 희망하는 사람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뉴스/소식란 ‘고시/공고’에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전부터 주민등록지가 광양시로 돼 있어야 하며, 분야별 자격요건은 공고문에 의한다.

접수 희망자는 지정된 서식을 작성한 후 구비서류와 함께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4층 사무실로 방문 제출하면 되고, 방문 시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광양시는 접수된 서류의 적격 여부를 1차 심사하고 2차 면접심사는 12월 12일과 13일 중 실시한다. 면접시험 합격자는 12월 16일 결정할 예정이다.

이어 면접시험 합격자의 아동 학대 및 성범죄경력 조회와 신체검사를 시행한 후 12월 23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근무조건 및 보수 등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광양시청 교육보육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이화엽 교육보육과장은 “2023년에도 영·유아 및 부모, 보육 교직원들에게 맞춤형 육아종합지원 서비스와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을 지원해 안정된 보육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며, “광양시 미래의 꿈나무를 위해 자격을 갖춘 열정적인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