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나누go봉사단 여성부가족부장관상
- 회화줍키즈 경남교육감상 수상

[경남=뉴스프리존]황태수 기자=고성군 청소년나누go봉사단과 회화줍키즈봉사단이 경남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UCC공모전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 경남교육감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2022 경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고성군

여성가족부와 경남도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자원봉사활동 사례를 발굴해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참여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청소년나누go봉사단은 고성군 중·고생들로 이뤄진 봉사단체로, 2011년 창단 이후 월 1회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들은 버려지는 박스를 이용한 피켓 만들기, 기후 위기 대응 교육 및 꿈키움바우처 카드 기부 등 의미있고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여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회화줍키즈 봉사단은 탄소중립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 반복적으로 생기는 쓰레기의 문제점과 줍깅 활동을 UCC로 제작해 경남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청소년나누go봉사단 대표 김신비(중앙고) 학생은 “귀한 상을 받게 돼 감사하다”며 “언제나 봉사활동에 열심히 임하는 나누go봉사단이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원철 주민생활과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