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유지 활용 산림치유 공간조성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정종복 기장군수는 28일 기장군 장안읍 일원에 위치한 ‘장안 치유의 숲’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장안 치유의 숲’ 조성 사업은 원전과 산업단지 밀집 등으로 삶의 질 개선이 절실한 기장군 장안읍 지역에 산림치유 공간을 창출하고 산림복지 인프라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정종복 군수가 28일 장안읍 치유의 숲 공사 현장에서 사업설명을 듣고 있다.
정종복 군수가 28일 장안읍 치유의 숲 공사 현장에서 사업설명을 듣고 있다. ⓒ기장군

기장군은 사업부지 내 명상의 숲・숲속 놀이터 및 산책로 등을 구축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지친 주민들에게 산림치유의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에 활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유아들을 위한 공간도 함께 제공해 모든 연령층이 이용하는 힐링 공간 창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기장군 주민뿐만 아니라 울주군 등 인근 지역 주민들의 이용률도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치유의 숲은 장안읍의 대표적인 산림 힐링 공간이 될 장소다. 산림 훼손과 시설물 설치를 최소화해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치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담당부서에서는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기장군은 2022년 약 14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숲속 놀이터 등 치유의 숲을 조성하고 있으며 2023년 상반기 중 준공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