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고흥군수, “공약 내실 있게 추진, ‘10년 후 고흥 인구 10만’기반 구축할 터”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고흥군이 민선 8기 군수 공약사항을 확정하고 공약 목록과 실천계획을 고흥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했다.

고흥군청 전경
고흥군청 전경

고흥군은 공약의 실천력을 높이고, 이행으로 인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5차례에 걸쳐 공약관련 보고회를 개최했다. 또한, 전문가 초청 매니페스토 특강과 군민과 전문가로 구성된 군정평가위원회를 개최해 공약의 완성도를 높였다.

민선 8기 고흥군수 공약은 소통‧인구, 문화관광, 농수축산, 보건복지, 지역개발, 교육‧경제 등 6대 분야 100대 공약으로 임기 내에 92개 공약이 완료될 예정이다.

광주~고흥읍~나로우주센터 간 고속도로 건설 등 많은 사업비가 투입되거나 국가 계획과 연계가 필요한 공약 8개는 임기 후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한다.

공약 완료에 필요한 총사업비는 9조 7609억 원으로, 재원별로는 국비 8조 5461억 원, 도비 4462억 원, 군비 4779억 원 등이다. 국비 비중이 높아 공약 달성을 위해서는 국비 확보 활동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공약을 확정해 대외적으로 공표하는 것을 계기로 공약 조기 달성에 더욱 매진하겠다”며, “공약에 일자리 창출, 관광 활성화, 정주여건 개선 등에 관한 핵심 사업들이 포함된 만큼, 공약을 성실하고 내실 있게 추진해 ‘10년 후 고흥 인구 10만’의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의 대표 공약사항은 △고흥 우주발사체산업 클러스터 구축 △드론 중심도시 건설 △광주~고흥읍~나로우주센터 간 고속도로 건설 △건강한 바다환경 회복대책 적극 추진 △농수축산물 6차 융복합산업 육성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노인 일자리사업 확대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