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홍주여객 업무협약 체결, 12월 12일부터 시행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홍성군은 ㈜홍주여객(대표 이실)과 홍성군 농어촌버스 무료환승제 시간 연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충남 홍성군은 ㈜홍주여객(대표 이실)과 홍성군 농어촌버스 무료환승제 시간 연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홍성군청)
충남 홍성군은 ㈜홍주여객(대표 이실)과 홍성군 농어촌버스 무료환승제 시간 연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홍성군청)

이로써 당초 농어촌버스 전 노선과 마중버스 이용 시 30분 이내였던 무료 환승시간을 오는 12월 12일부터는 60분 이내로 확대된다.

환승 대상은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농어촌버스 이용객으로 버스 후문에 설치된 하차 단말기에 교통카드 체크 후 60분 이내 다른 노선으로 갈아타는 경우 1회까지 요금이 무료이며 환승에 따른 손실금은 차후 정산하여 군에서 지급한다.

홍성군 농어촌버스는 1일 약 6,000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중․고등학교 학생과 노년층 등 사회적 약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대중교통수단으로 지난 2014년 12월부터 무료환승제(30분 이내)를 시행하여 지난해에는 6만4866건에 8500만원을 지원했다.

내년부터는 이용률이 1.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여 군민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육헌근 건설교통과장은 "주민들에게 교통비 부담 완화 및 대중교통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 무료 환승제를 확대 시행하게 된 것"이라며 "많은 군민들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