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경비함정 3009함 헬기데크 함상 공연 개최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해양경찰서 경비함정 3009함 헬기데크에서“덩덩쿵덕쿵, 덩덩쿵덕쿵!”휘모리 장단 소리가 신명나게 울려 퍼졌다.

목포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이 목포해경 함정 견학을 실시했다.
목포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이 목포해경 함정 견학을 실시했다.

목포해경은 최근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27명을 해경 전용부두로 초청해 함정견학 행사와 함께 사물놀이 공연으로 따뜻한 시간을 함께 보냈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미래를 짊어질 꿈나무들에게 바다 안전의 중요성을 심어주고 해양경찰관에 대한 소개로 시작됐다.

이어 △조타실 방문 △경비함정 각종 장비 시연 △구명조끼 착용 등 물놀이 안전 교육 △고속단정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목포해경 사물놀이 동호회‘어영차’의 공연은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목포해경‘어영차’사물놀이 동호회는 지난 2013년 3월 영남농악, 판소리, 민요 등 전통문화에 관심을 갖고 우리가락을 사랑하는 해양경찰관들로 결성됐다.

목포해경 사물놀이 어영차가 목포해경 3009함 헬기데크에서 공연을 실시하고 있다.
목포해경 사물놀이 어영차가 목포해경 3009함 헬기데크에서 공연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는 13명이 활동 중에 있으며, 지역민과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재능을 기부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목포해경 임용혁 경감(3009함 부장)이 회장으로 맡고 있는 목포해경 어영차는 지난 8월에도 목포전통예술단‘빛오름’과 함께 해남겨자씨공동체(장애인복지시설)를 방문해 사물놀이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 목포해경 어영차는 앞으로도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민들과 공감·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 뜻깊은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