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특별연합 폐지는 국가균형발전 위기"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울산·경남 소속 국회의원들이 29일 오전 11시 국회 소통관에서 부울경 특별연합 폐지 규탄 및 정상추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부울경 소속 전재수, 박재호, 김정호, 민홍철, 김두관, 최인호 의원 등이 참석해 순서대로 선언문을 낭독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울산·경남 소속 국회의원들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부울경 특별연합 폐지 규탄 및 정상추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울산·경남 소속 국회의원들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부울경 특별연합 폐지 규탄 및 정상추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박재호 의원실

의원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부울경 특별연합의 폐지는 부울경발 국가균형발전의 위기"라며 윤석열 정부의 120대 국정과제이기도 한 부울경 특별연합의 조속한 정상추진을 촉구했다.

이어 "국토균형발전은 국가백년지대계로 무책임한 국민의힘 시·도지사들의 과시욕과 정책뒤집기로 무너져서는 안될 것"이라며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 소속 부울경 시·도지사에게 경고했다.

또 법적 효력도 없는 부울경 특별연합 규약 폐지 절차는 즉각 중단돼야 하며, 부울경과 11개 정부부처가 합의한 35조 규모의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의원들은 지방균형발전의 실현을 위해 부울경특별연합의 정상추진과 함께, 충청권 특별연합 등 다양한 형태의 '메가시티'가 성공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