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경북교육청은 29일 대구대학교에서 고교학점제 지원 체제 구축을 위해 대구·경북지역 9개 대학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고교 교육 활동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고교학점제의 안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과 대구·경북지역 9개 대학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과 대구·경북지역 9개 대학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북교육청)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고교학점제 지원 프로그램 활성화 ▲고교학점제 전문성 강화 ▲경북 교육행정기관 및 고등학교와의 교류 활성화 ▲기타 고교학점제 운영에 필요한 사항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9개 대학(경북대, 계명대, 금오공과대, 대구카롤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안동대, 영남대, 한동대)은 각 대학의 특성화된 인적·물적 우수 자원을 경북지역 일반고등학교에 적극 지원함으로써 고교학점제가 현장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기여하게 된다.

교육 협력 체제 확대를 통한 우수 인재 양성으로 고등학교와 대학교 간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4년간 지역의 대학들과 고교학점제 지원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운영기반을 공고히 해왔으며 교원의 교과 지도 전문성 신장을 위한 다과목 지도, 교양교과 지도, 신설과목 지도, 진학지도 역량 강화 연수는 참여 교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선택과목 확대에 따른 학교 간 온·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 운영 시 지역 대학 소속 전공 강사 지원이 활발히 이루어짐으로써 학생들이 원하는 과목을 수강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지역 대학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수를 확대하고, 공동교육과정 운영 활성화를 위한 강사 인력풀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교육청-대학 간 협력적 교육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공동교육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미래형 교육 협력 모델을 통한 경북형 고교학점제의 안착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