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29일 유치원 교원 380여명을 대상으로 '유치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대전시교육청이 29일 유치원 교원 380여명을 대상으로 '유치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했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29일 유치원 교원 380여명을 대상으로 '유치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했다.(사진=대전시교육청)

유치원생활기록부는 준영구 보존해야 하는 공공기록물로 전자적으로 생산·관리돼야 하는 법정 장부이다. 충실한 유치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를 통해 유치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자 한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입력․서식, 정정, 보관․활용, 인적사항, 학적사항, 출결상황, 신체발달상황, 건강검진, 유아발달상황 등) 안내, 현장 주요 사례 및 질의응답 등 현장 맞춤형 연수로 진행된다. 

연수에 참여했던 교원들은 “유치원생활기록부의 기재요령을 다시 한번 숙지하는 기회가 됐으며, 유아의 발달을 기록하는 과정에서 다소 모호했던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 박현덕 과장은 “유치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를 통한 유치원 교원 역량을 제고하고, 유아 발달상황에 대한 충실한 작성 및 관리로 유치원생활기록부의 공정성 확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