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이 당신의 추억을 삽니다' 주제로 사진구매전을 12월5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구글폼)으로 접수

[ 강원=뉴스프리존]김영기 기자=양양군이 양양 여행 또는 거주 경험이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스마트관광 사진구매전, ‘양양이 당신의 추억을 삽니다’를 추진한다.

군은 「2022년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관광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스마트관광 플랫폼 기초데이터로 활용하고, 양양군의 4계절이 담긴 현장감 있는 사진 콘텐츠를 확보하고자 사진구매전을 추진하게 됐다.

군은 오는 12월 5일부터 12월 9일에 걸쳐 온라인(구글폼)으로 사진을 접수하며, 사진 1장당 5,000원, 1인당 최대 10장까지 구매할 계획이다. 사진접수는 양양군이 제시한 관광 촬영대상지 85개소를 대상으로 하며, 접수사진 선별기간을 거쳐 12월 21일에 사진구매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구매사진은 2023년 상반기 오픈 예정인 양양군 스마트관광 모바일 플랫폼(앱)의 주요 관광지 소개자료 및 한국관광공사 공공데이터로 활용하게 된다.

손옥숙 관광과장은 “휴대폰에 담긴 양양의 추억을 이번 사진구매전을 통해 공유함으로써 군민과 관광객이 양양군 스마트관광 플랫폼에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사진 접수 방법
온라인 사진 접수 방법

한편 군은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2022년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바 있으며, 총사업비 70억 원(국 35억, 도 10.5억, 군 24.5억)을 투입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