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회 전국 독산성시낭송대회 NF특별한 상 수상자 (경기도시낭송협회 주최 오산시와 오산시의회 뉴스프리존 경기남부본부 후원)

[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이번주 초대석은 지난 전국 독산성시낭송대회에서 NF 특별한상을 수상자를 모십니다.  특별한 초대석에는 이번주에 권인숙 시인, 다음주에는 정주호 시낭송가, 연말을 전후해 춘천출신 시인이자 낭송가인 김진규 선생님을 차례대로 모실 예정입니다. 첫 순서 입니다. 

(김정순 뉴스캐스터) -"권인숙 선생님을 모시고, 시와 낭송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먼저 본인 소개를 좀 해주시죠. "

(권인숙 시인) -"저는 시 낭송가가 되고 싶어서 2020년에 시인으로 등단한 권인숙 입니다.  저는 사실 낭송만 하고 싶었지 시인은 관심이  없었는데요 자작시 낭송도 큰 의미가 있다고 해서 고민 고민 끝에 시인 등단 하면서   시 낭송 공부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그렇군요. 시 낭송을 하게 된 특별한 동기도 있었을 것 같아요?

-"저는 나레이션이라든지 낭송을 좋아하는데요.   사실 지금도 많이 부족하지만 저의 낭송이 많은 분들에게 행복 에너지를 드릴 수 있다면 재능을 기부하고 싶은 마음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권인숙 선생님에게는 시 낭송이 어떤 의미 일까요?

-?저에게 있어서 시 낭송은 제 삶의 활력소이자 그리고 행복의 에너지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가 가끔 지인들 결혼식 때 축사를 하고 있는데요.  이 축시를 하고 나면 나도 뭔가 할 수 있구나 라는 자신감도 생기고요.  그리고 자존감도 함께 높일 수 있으니까 그야말로 행복의 에너지원이라고 할 수 있겠죠

Q.  저도 그 에너지를 한번 받아 보겠습니다. 시와 낭송분야에서 꾸준히 활동을 하고 계시는데요.  대외적으로도 활동을 하고 계시는 그것에 대해서 소개 좀 해 주실까요?

-"많은 활동은 사실 못하고 있는데요. 그 시 부문에 있어서는 작년에 보령 해변 시인 학교 공모전에서 동상을 받았었고요.  얼마 전에 사단법인 종합문예유성에서 대한민국  대표 명시선 작가로도 선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 낭송 부문에 있어서는 지난달 독산성 시 낭송대회에서 (뉴스프리존의) 특별상을 받았잖아요?  정말 영광이고, 이 상을 계기로 더 성장하는 계기로 만들어야 되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Q. 뉴스프리전 (미디어총괄본부)에서 특별상을 드렸죠? 뉴스프리존에 대해서 5행시를 준비하셨다고 그랬는데 가능할까요?

-"살짝 준비를 했는데요.  너무 기대를 하지 마시고요.

Q. 알겠습니다.   제가 운을 띄워보겠습니다.

뉴/ 뉴스에    스/ 스리슬쩍 나왔네요?   프/프로는 아니지만 더욱 성장해갈수 있도록 늘.. 리/리마인드해 나가겠습니다.  존/존경합니다  고맙습니다 뉴스프리존 화이팅!! 괜찮았나요?

Q. 아주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애송시가 있다면 무엇이고 또 특별한 이유라도 있을까요?

-"장시하 시인의 ‘돌아보면 모두가 사랑이더라’라는 제 졸업 작품이었기 때문에 좀 애착이 가고요.

지금은 문병란 시인의 ‘희망가’를 좋아 하는데요. 지금 코로나 등으로 인해서 많이 힘들잖아요? 그래서 경제 불황이라든지 취업난,진로 문제, 그리고 요즘 마음의 병을 앓고 계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 희망가라는 시를 통해서 절망보다는 용기와 희망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많이 들려 드리고 싶고 또 저도 좋아하게 됐습니다.

Q.  이 프로그램을 시청하신 분 모든 분들에게 희망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애송시 하나 오늘 특별히 부탁해도 될까요?

희망가 (문병란 시) 낭송

Q. 잘 들었습니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서 남기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한 말씀 해 주실까요?

_"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춘들 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자작시에 담아 보았습니다. 제목목은 ‘청춘이지’ 입니다. 

그러니까 청춘이지 (권인숙 시인) 

가다가 멈추다 울다가 웃다가

그러니까 청춘이지

걷다가 지치면  나무에 기대어 앉아 봐 

햇살 품어 반짝이는 나뭇잎들이 토닥거려 줄거야

내일 또 가면 된다고..

(김정순 뉴스캐스터) 잘들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책이 생각이 나네요?  젊으니까 청춘이지.. 인터뷰 감사드립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다음 시간 초대석에는 인천과 경기화성시에서 사업을 하며 시낭송 활동 역시 왕성한 정주호 낭송가를 모십니다.  2021년도 뉴스프리존 미디어총괄본의 특별한 상을 수상했고, 독산성시낭송대회 12회 연속 수상자이기도 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