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 대구 달서구는 이달 초등학생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요 교통사고 사례와 원인, 교통안전수칙 등을 알리는 '찾아가는 교통안전 아카데미'를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요 교통사고 사례와 원인, 교통안전수칙 등을 알리는“찾아가는 교통안전 아카데미”를
대구 달서구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 아카데미를 교육하고 있다.(사진=대구 달서구)

교통안전교육은 전문 강사가 자주 일어나는 교통사고 사례 및 원인,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 운전·보행 시 등 상황별 교통안전수칙 등을 교육했다.

이달에 한솔초, 한샘초, 월서초 등 6개 초등학교 학생 660여 명과 달서구 및 성서 노인종합복지관 240여명 등 총 900여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교통안전아카데미 초등학교 교육은 희망학교를 파악한 대구남부교육지원청과, 교통안전교육 전문 강사를 파견한 (사)대구안전실천시민연합이 진행했으며, 행정안전부에서 제작한 교통안전 동영상을 활용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교통안전의 첫걸음은 교통질서를 준수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인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릴 때부터 교통질서 지키기를 습관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달서구는 '교통사고 사망자 30% 줄이기'를 중점 추진 중이며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서교통환경 개선과 교통안전 캠페인․교육 등 교통안전문화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