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촉진사업 ‘우수’ 지자체 수상
2023년 국비 지원비율 5% 추가 인센티브 확보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부산시는 30일 오후 2시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하는 ‘2022 지방투자아카데미’에서 지방투자 촉진사업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수상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청
부산시청 ⓒ뉴스프리존DB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부산시는 2023년 한 해 동안 지방투자 촉진 보조금 국비 보조 비율 5%를 인센티브로 추가 지원받게 됐다.

시는 올해만 수도권 기업 유치설명회를 2회 개최했으며,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윈스, 아비바 등 철강, IT, 조선·해양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등 70개 사와의 업무협약(MOU) 체결로 3조 원 규모의 투자유치와 6000여 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성과를 거뒀다.

특히, 규제 개선으로 기업의 투자유치 애로사항 적극적으로 해소해 부산 시총 1위 반도체 부품제조기업 리노공업(주)의 지역 재투자를 확정하는 등 기업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박형준 시장은 “지방투자촉진사업 우수 지자체로 선정이 가능했던 것은 투자기업 전 단계 걸쳐 맞춤형 지원과 사후관리를 통해 부산에 투자한 기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시가 부단히 노력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침체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글로벌기업, 미래 신산업 관련 기업 유치와 함께 지역기업이 경영하기 좋은 투자환경을 조성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