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일부터 9일까지 태안군청 1층 로비서 개최 -
- 2022 충남도 드론 영상 및 사진 공모전 수상작 등 41점 전시 -

[충남=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곳곳의 비경을 담아낸 드론 사진과 영상 작품이 태안군청에 전시된다. 

태안군 드론 사진 출품작 ‘서해의 독도, 격렬비열도’ .(사진=태안군청)
태안군 드론 사진 출품작 ‘서해의 독도, 격렬비열도’ .(사진=태안군청)

태안군은 12월 5일부터 9일까지 군청 본관 1층 로비에서 ‘드론, 충남의 아름다움을 담다’라는 주제로 드론 사진·영상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충남도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9일 발표된 ‘2022 충남도 드론 영상 및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포함한 총 41점(사진 40, 영상 1)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는 태안군을 포함한 도내 8개 시·군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공모전에서 도내 유일 2개 분야(영상촬영·행정협업) 수상의 성과를 거둔 태안군의 출품작 △‘드론, 태안의 아름다움을 담다(영상)’ △‘서해의 독도, 격렬비열도’ △‘보랏빛 하늘의 안흥나래교(이상 사진)’를 비롯해 일반국민분야 최우수작 ‘머드맥스(나기환 作)’ 등 수준 높은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충남의 명소와 자연경관, 문화재 등을 색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2022 충남도 드론 영상 및 사진 공모전’은 드론 활용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일반국민 분야(사진·영상)와 공무원 분야(사진·영상·행정협업)로 나누어 진행됐다.

태안군은 영상촬영 분야에서 외부 전문가 용역 없이 직접 촬영·편집을 진행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행정협업 분야에서도 해양쓰레기 사각지대를 조사하고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공유재산 실태를 파악하는 등 드론을 활용한 적극적 업무 추진에 나선 성과를 인정받아 2개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