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기장군은 지난 29일 기장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기술특화 작은도서관(농담 도서관)’ 개관식을 진행했다.

정종복 기장군수와 기장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관계자들이 지난 29일 농담도서관 개관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와 기장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관계자들이 지난 29일 농담도서관 개관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기장군

‘농업기술특화 작은도서관’은 최신 농업기술정보 전달을 해 총사업비 1억 4000만 원을 투입해 184㎡ 규모로 조성됐으며 ▲오픈열람대 ▲bar형 열람대 ▲디지털 열람대 등 총 29개의 열람좌석과 자가대출·반납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농업경영, 작물 재배기술, 병충해 등 농업도서와 유관기관에서 배포된 전문자료 등 약 2000여 권의 전문도서를 비치하고 있으며, 정기간행물과 자료검색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기장군 농업기술센터 박미진 소장은 “앞으로 농업관련 전문 도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농업자료를 수집해 나갈 것이며, 농업·농촌에 관심 있는 분들과 함께 농업을 말하는 도서관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특화 작은도서관’은 부산시민 또는 부산시 소재 직장인 및 재학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주말, 공휴일 휴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회원은 1인 5권, 15일간 대출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