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자소만)이 출시 일주일 만에 일 매출 1만 개, 매출 2억 5000만 원 이상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7일 종로 롤파크 내 BBQ치킨 빌지워터점에서 진행한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신제품 론칭 발표회의 모습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지난 7일 종로 롤파크 내 BBQ치킨 빌지워터점에서 진행한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신제품 론칭 발표회의 모습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사측은 일 판매 1만 개가 신제품의 성공 여부를 가르는 기준이라고 설명하며, 2020년 출시한 '핫황금올리브' 시리즈 4종으로 4일 만에 일 판매 1만 개를 기록한 적이 있으나 단일 신제품으로는 자소만이 최초라고 덧붙였다.

BBQ앱의 판매데이터 분석 결과 자소만 주문 소비자의 37%는 20대, 30대는 36%인 것으로 집계됐다. 음악전문 유튜브 채널 '딩고 프리스타일'에서 공개한 '레게 만나 자메이카' 뮤직비디오는 조회 수 약 70만 회, 음원 관련 전체 콘텐츠 조회수는 200만 회에 달했다.

BBQ 관계자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 경우, 해외에서 출시를 앞당겨 달라고 요청하는 등 사전 마케팅 효과가 크다. 관련 상품을 추가로 개발해 자소만의 초기 인기를 계속 이어가고 연간 소비자매출 1000억 원 이상의 대표 상품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