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조리·식음료 서비스 관련 실습교육 체계 구축도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취·창업혁신원(원장 박두경)은 지난 29일 CJ프레시웨이와 ‘외식조리ㆍ식음료 서비스 전문인력 양성 및 실습교육 연계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취·창업혁신원(원장 박두경)은 지난 29일 CJ프레시웨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청운대)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취·창업혁신원(원장 박두경)은 지난 29일 CJ프레시웨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청운대)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인적ㆍ물적 교류를 통하여 우수한 현장 실무 전문 인력의 양성, 전인교육의 향상과 지역기업 발전 및 상호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청운대와 CJ프레시웨이의 주 협약 내용은 ▲상호 공동 프로젝트, 연구개발, 현장실무 기술지도 협력 ▲상호 시설·장비 및 기자재 활용을 통한 제품·서비스 개발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 및 자료의 교환 ▲청운대학교 학생들의 실습·현장교육 및 취업관련 협조 ▲기타 산학협력 증진을 위한 사업 협력이다.

박두경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기술 및 정보교환을 통한 활발한 상호 협력과 교류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CJ프레시웨이 전개 비즈니스 및 사업장과 연계하여 현재 청운대가 운영하고 있는 취업연계중점대학 국가근로사업을 활용해 재학생들을 적극 매칭하고 현장실습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청운대 재학생들이 CJ프레시웨이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주기를 바란다”며 “취업연계 국가근로생이 추후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