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29일 논산 강경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 대강당에서 충남형 소규모 통합유치원 정책의 이해와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충남교육청은 29일 논산 강경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 대강당에서 충남형 소규모 통합유치원 정책의 이해와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29일 논산 강경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 대강당에서 충남형 소규모 통합유치원 정책의 이해와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사진=충남교육청)

이날 토론회는 유아교육 교육전문직원, 원장(감), 유치원 교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소규모 통합유치원 정책연구 및 운영 활성화 방안(공주대학교 이성희 교수) ▲소규모 통합유치원 추진 경과 및 운영사례(강경중앙초병설유치원 한경희 원감) 발표를 시작으로, ▲소규모 통합유치원과 유아교육 발전 방안 모색(천안성정유치원 김혜경 원장) ▲소규모 통합유치원에서의 교사의 역할(강경중앙초병설유치원 교사 이현아) ▲시범 운영 만족_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강경중앙초병설유치원 학부모 박보람) ▲공립유치원 학급배치 기준(충남교육청 학교지원과 박현서 주무관)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자유 토론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신경희 교육과정과장은 “저출생으로 인해 도내 증가하는 소규모 유치원을 다양한 정책으로 지원하고, 정책토론회를 통해 소규모 통합유치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이 더욱 잘 안착되고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2021학년도부터 1학급 규모의 소규모 유치원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충남형 소규모 통합유치원’을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