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의성군은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와 최근 서울 조계사에서 도농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의성군이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와 도농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의성군)

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에는 김주수 의성군수와 조계사 주지 지현스님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20년 3년간 업무협약 체결 후 오는 12월 기간만료가 다가옴에 따라 향후 3년간 다시 협약을 체결하게 됐으며 의성군 우수 농산물 공급, 조계사 내 직거래장터 운영, 상호 협력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서울 종로 도심지에 자리잡은 대한불교 조계종 총본산인 조계사와 협약 체결로 의성군 농산물의 지속적인 공급이 이뤄지게 됐으며, 하루 5000여 명의 신도들이 찾는 음력 초하루부터 초삼일까지 정기적인 직거래장터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성군과 조계사 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공동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