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30일, 이 시각 서울의 체감온도는 - 10도 안팎까지 떨어져 있는 가운데 1일은 전국에 한파가 이어지는 가운데 곳곳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29일(화요일) 같은 시각에 비해서 10도가량이나 낮으며 목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14∼-1도로 철원이 - 14도, 제천 - 12도 서울 - 9도 등으로 수요일보다 2도에서 6도가량 낮겠다.

낮 최고기온은 -1∼7도로 서울 -1도, 춘천 2도, 제주 8도로 예보됐다.

현재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는 눈도 날리고 있으며 내일도 충남 서해안과 충남 북부 내륙, 전라 서해안은 새벽부터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인천과 경기 남부는 눈이 살짝 날리면서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 눈이 더 날리겠고, 제주도에는 가끔 비나 눈이 오겠다.

또한, 2일(금요일)까지 서해안 지방은 눈이 이어지겠고 예상 적설량은 전라 서해안과 제주도 산지, 서해5도, 울릉도·독도, 충남 서해안 1∼5㎝(제주산지 많은 곳은 7㎝ 이상), 충남 내륙 1㎝ 안팎이다. 예상 강수량은 전라 서해안, 충남 서해안, 제주도 5㎜ 안팎, 충남 내륙은 5㎜ 미만이다.

한편,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또, 해변을 중심한 조업 활동으로는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0∼2.0m, 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2.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5∼4.0m, 서해 1.5∼3.5m, 남해 1.0∼3.0m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이번 추위는 오는 2일(금요일) 낮에는 겨우 영상권을 회복하지만, 이후에도 아침에는 계속 영하권 추위가 계속 이어지겠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